AI와 카메라 결합한 한국 교통관리 시스템 CES 2025 혁신상 수상

AI와 카메라 결합한 한국 교통관리 시스템 CES 2025 혁신상 수상

AI와 카메라 결합한 한국 교통관리 시스템 CES 2025 혁신상 수상

AI와 카메라 결합한 한국 교통관리 시스템 CES 2025 혁신상 수상

기후위기에 생산량 급감한 伊 와인 유전자가위가 구원 투수

‘자율주행차의 눈’이라 불리는 레이더가 자율주행 시대의 필수 기술로 자리 잡았다.

국내 레이더 솔루션(소프트웨어) 기업인 비트센싱은 첨단 레이더에 카메라, 인공지능(AI)을 더한 기술을 자율주행 차량뿐 아니라 도로 인프라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 8일 경기 성남시 비트센싱 본사에서 만난 이재은 대표는 “4차원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이용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실생활 곳곳에 활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회사를 소개했다. 레이더로 거리와 높이⋅깊이⋅속도 4가지 차원을 감지한다는 것이다.

2018년 설립된 비트센싱의 핵심 기술력은 교통 모니터링 센서인 티모스(TIMOS)와 트랙사이트(TraXight)다.

티모스는 레이더와 카메라, AI를 결합한 형태의 교통 관리 시스템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해 전송한다.

이 대표는 “티모스는 세계 최초로 레이더와 카메라, AI를 융합한 제품”이라며 “비트센싱이 선두에 서서 시장을 열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블 TV 셋톱 박스 크기의 티모스 장치는 시속 최대 320㎞로 주행하는 차량을 최대 256대까지 동시에 감지해 분류할 수 있다.

데이터는 초당 20회 수집되고, 최대 감지 범위는 300m다. 시야 폭은 200도, 시야 고도는 30도다.

8개 고속도로 차선을 양방향으로 모니터링하기에 충분한 성능이다.

티모스는 레이더와 카메라를 모두 사용해 악천후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티모스로 얻은 데이터는 지능형 교통체계(ITS) 통합 솔루션인 트랙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데 쓰인다.

교통량이나 보행자 수, 교통 흐름과 관련된 데이터를 보고 도로 확장이나 신호등 시간 변경, 도로 구성 재배치를 통해 교통 체증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면 자동차가 교통 체증에 갇히면서 발생하는 배기가스 배출량도 줄일 수 있다.

비트센싱은 올 여름부터 국토교통부의 K-시티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통해 이탈리아 베로나의 포르타 누오바 교차로에서 교통 관리 시스템을 실증하고 있다.

포르타 누오바는 500년 동안 교통 체증이 심하기로 악명이 높은 교차로다.

회사는 포르타 누오바의 진입 차선 5개와 출구 차선 6개를 관찰하도록 티모스 10대를 설치했다.

올해 안에 복잡한 교차로의 데이터를 분석해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적용 범위를 더 넓혀 실증할 예정이다.

김의철 부사장은 “레이더와 카메라를 융합한 제품을 도시 인프라에서 실증한 사례는 처음”이라며

“베로나애서는 지자체가 인프라 설치와 관리, 신호를 모두 제어할 수 있어 시스템을 실증하기 최적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베로나에 적용한 솔루션 트랙사이트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스마트 시티 부문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Read more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 뼈 가공 지방 저장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 뼈 가공 지방 저장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 뼈 가공 지방 저장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 뼈 가공 지방 저장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지구와 안전 거리 유지 네안데르탈인이 약 12만5000년 전에 동물의 뼈에서 지방을 추출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전까지 동물 뼈를 가공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약 2만8000년 전 호모 사피엔스의 사례로 알려졌으나 이번

By 관리자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지구와 안전 거리 유지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지구와 안전 거리 유지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지구와 안전 거리 유지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지구와 안전 거리 유지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태양계 바깥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는 천체가 발견됐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여러 연구 기관의 분석 결과, 이 천체는 지구에 위협이 되지 않을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천체는 지난 1일(현지

By 관리자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방사능 오염 청정 기술 환경 재난 대응 획기적 전환 유방암 치료제로 주목받는 '엔허투'는 지난해 5조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연 매출 1조 원 이상)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리 잡았다. 일본의 다이이치산쿄와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