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보다 외로움에 떨고 있는 솔로 펭귄

추위보다 외로움에 떨고 있는 솔로 펭귄

추위보다 외로움에 떨고 있는 솔로 펭귄

추위보다 외로움에 떨고 있는 솔로 펭귄

DNA 가닥 오가며 유전자 이동 크리스퍼 넘는 편집기술

미국의 사진작가 디나 스페인손은 남극 사우스 셰틀랜드 제도의 하프문 섬에 도착했을 때 새하얀 설경에 압도됐다.

턱끈펭귄 수천 마리가 모여 있는 모습을 기대했지만 수백 마리밖에 보지 못했다.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던 중 펭귄 세 마리가 앵글에 들어왔다.

다투는 듯 소란이 일더니 펭귄 한 쌍이 한 마리를 두고 떠났다. 남은 펭귄은 남극의 추위가 아니라 외로움에 떠는 듯했다.

웃긴 야생동물 사진전(Comedy Wildlife Photography Awards 2024)은 29일 디나 스페인손이 찍은

턱끈펭귄 사진 ‘나는 솔로(원제 Three’s A Crowd)’를 비롯해 10점이 지금까지 접수된 사진 작품 중 가장 뛰어났다고 밝혔다.

사진전 출품 마감일은 7월 31일이며 최종 후보작은 9월, 수상자는 두 달 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멸종위기 동물에 관심 높이려 시작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웃긴 야생동물 사진전은 2015년 영국의 사진작가 폴 조인슨-힉스(Paul Joynson-Hicks)와 톰 설람(Tom Sullam)이 시작했다.

야생동물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찍은 사진들을 뽑아 시상한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웃음을 주는 동시에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목적을 함께 갖고 있다.

사진전은 매년 공동 주최한 영국의 야생동물 보호재단인 휘틀리 자연기금(WFN)에 대회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다.

휘틀리 자연기금은 지난 30년 동안 전 세계 90국에서 환경보호 활동가 200여 명에게 350억원 가까이 지원했다.

주최 측은 사진 출품 마감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사진전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머리 외로운 펭귄과 세 개 달린 기린

기타 치는 나무늘보 등 지금까지 최고의 출품작을 선정해 공개했다. 올해 사진전에는 이미 전 세계에서 수백 점이 출품됐다.

벨기에 사진작가인 토머스 반 푸임브룩이 출품한 작품은 대회의 목적을 가장 잘 보여준다.

그는 남미 퀴라소에서 찍은 바다거북 사진에 ‘저요 저요(원제 pick me pick meeeeee)’라는 제목을 붙였다.

마냥 귀여운 모습 같지만, 알고 보면 큰 울림을 주는 사진이다.

그는 “누가 플라스틱 없는 바다에 살고 싶으냐고 물으면 당장 거북이 ‘저요’하고 답할 것 같다”고 했다.

바다거북은 사람이 버린 플라스틱 그물에 감기고 플라스틱 병을 삼켜 죽는다.

작가는 해양 플라스틱 오염 실태를 고발한 것이다.

올해 대회는 카메라 제조 기업 니콘(Nikon)을 파트너로 맞이했다.

니콘 유럽 마케팅 수석 총괄 매니저 스테판 마이어는 “사진의 힘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한 인식을 높이려는 우리의

노력을 공유하는 웃긴 야생동물 사진전 팀과 함께 일해 기쁘다”며 “지금까지 출품된 작품들을 보고 정말 즐거웠으며

앞으로 한 달 동안 더 재미있는 야생동물 사진들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맹수도 상황에 따라 보는 사람에게 미소를 안긴다. 미국의 알렉산더 파인은 호숫가에서 만난 불곰 가족을

찍고 ‘엄마 업어 주세요(원제 Holding on for a ride)’란 제목을 붙였다.

새끼 두 마리가 어미에 매달린 모습이 마치 아기들이 걷기 싫어 업어 달라고 칭얼대는 듯한 느낌을 줬다.

Read more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와 뼈 가공, 지방 저장을 실천했다

네안데르탈인도 계획적 자원 관리와 뼈 가공, 지방 저장을 실천했다 네안데르탈인의 자원 관리 전략 네안데르탈인들은 생존을 위해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했습니다. 고고학적 유적지에서 발견된 도구와 잔해는 그들이 사냥과 채집을 넘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음을 시사합니다. 예를 들어, 동물 뼈의 정교한 처리 흔적이 그들의 예측적 사고를 보여줍니다. 뼈 가공 기술의 세부 과정 네안데르탈인들은 뼈를

By 관리자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와 지구의 안전 거리 유지

태양계 외부 천체 아틀라스와 지구의 안전 거리 유지 아틀라스의 특징과 위치 아틀라스는 태양계 외부 천체로, 토성의 위성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천체는 지름이 약 30km 정도로 작지만, 독특한 모양과 궤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태양계 안에서 아틀라스는 주로 토성 고리와 관련된 활동을 보이며, 지구로부터 수억 km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지구와 아틀라스

By 관리자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4시간 vs 5분 항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다 전통적인 4시간 항암치료의 개요 오랜 시간 동안 항암치료는 주로 4시간 이상의 세션이 표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 방법은 약물 주입과 모니터링을 통해 암 세포를 타겟팅하지만, 환자들이 병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 피로와 불편을 초래합니다. 특히, 반복적인 치료 과정에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며, 부작용 관리에 더

By 관리자

방사능 오염 청정 기술: 환경 재난 대응의 획기적 전환

방사능 오염 청정 기술: 환경 재난 대응의 획기적 전환 방사능 오염의 주요 도전 방사능 오염은 환경 재난 중 가장 복잡한 문제로, 오염 물질이 생태계와 인간 건강에 장기적인 피해를 주기 쉽습니다. 과거 사고 사례에서 보듯, 오염 지역의 안전한 복구가 핵심 과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청정 기술은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By 관리자